-Sequence diagram
시스템의 객체들 간의 interaction을 모델링 할 때 사용
-표기법
분홍 박스 = 객체
하나의 클래스에서 여러 객체가 나올 수 있다.
ex) RentUI, .......... , RentUI
하지만 두 개는 다른 객체로 표현하고 싶기 때문에
ex) a:RentUI , ............. , b:RentUI 이런식으로 작성할 수 있다.
객체이름:클래스이름
분홍 점선(라이프라인) = 객체가 생성되고 소멸되는 실행 기간을 의미
x표시가 있으면 그 부분에서 객체가 소멸됨을 의미
화살표(메시지 호출) = 한 객체에서 다른 객체로 메시지를 보냄을 의미. 즉 함수가 호출됨
사용자가 RentUI라는 클래스의 객체에 RentVideo라는 오퍼레이션(함수)을 제공하는데 그 오퍼레이션을 호출했다는 의미.
RentUI클래스의 오퍼레이션인 RentVideo에서 Rental클래스가 제공하는 Create라는 오퍼레이션을 호출했다는 의미
RentVideo : RentUI에서 제공하는 operation
Create : Rental에서 제공하는 operation
loop프레임 = 반복을 의미
*Structured programming : 모든 프로그램은 sequence, selection, iteration을 따른다.
Sequence Diagram으로 순서, 반복,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Structured programming 구조를 모델링할 수 있다.
-Communication diagram
Sequence Diagram과 Communication diagram은 담고 있는 정보가 같다.
다만 같은 정보를 다른 형태로 표현한 것 뿐이다.
Sequence : A객체 -> B객체 호출 , B객체 -> C객체 호출
호출하는 관계를 시간순으로 표현
Communication diagram : 객체들간의 네트워크 관계를 표현하도록 재구성한 것.
A객체가 호출하는 객체들이 무엇이냐, B객체가 호출하는 객체들이 무엇이냐
각 객체들이 서로 호출 하고, 호출 받는 네트워킹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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