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공학론

State Diagram의 구현

by 학식러 2023. 5. 23.

 

 

3) State Diagram

 

검은색 점 = 시작점

박스 = state 상태

화살표 = 상태의 변화

 

현재까지 넣은 금액(누적액)+추가로 넣은 코인의 값 < 음료의 가격

이면 코인을 기다린다.

추가된 코인 값을 전체 누적액에 더하는 것을 보여주는 action

 

구현

State는 constant로, Event는 method로, Condition은 if문으로, Action은 일반적인 문장으로 표현

 

a) state, condition을 분석해서 멤버변수 선언 : 5개의 State, 2개의 변수

 

 

b) 초기화(Initialization)

 

 

c) 각 event 발생에 대해 method 만들기

inserted coin event가 2개의 화살표를 사용했다.

=> 2개의 화살표에 대해 inserted coin method 하나를 추가해야 된다.

dispensed coins event가 2개의 화살표를 사용했다.

=> 2개의 화살표에 대해 dispensed coins method 하나 추가.

pressed eject coins event가 화살표를 사용.

=> pressed eject coins method 하나 추가.

...반복

'소프트웨어공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factoring - Catalogue  (0) 2023.05.25
Refactoring - overview  (0) 2023.05.24
Sequence Diagram의 구현  (0) 2023.05.20
Coding - UML and Coding - Class diagram  (0) 2023.05.19
Behavioral Pattern  (0) 2023.05.18

댓글